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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혜택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정보제공’부문 높고, ‘이용조건’·‘이벤트 행사’부문은 낮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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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6-11-14 | 조회수 | 8894 | ||
![]() 신용카드 혜택서비스 소비자만족도, 정보제공 부문 높고 이용조건 이벤트 행사 부문은 낮아 신용카드는 소비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지급결제 수단 특히 할인 포인트 적립 무이자 할부등 혜택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 한국소비자원은 시장점유율 상위 8개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 실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조사개요 설문대상:신용카드 이용 소비자 1,600명(업체별 이용 소비자 각 200명) 조사방법:온라인 설문조사 조사기간:2016.7.21 ~ 8.2 분석개요: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2.5%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전체 종합만족도는 평균3.56점(5점 만점)업체간 점수 차는 미미 사업자별 신용카드 혜택서비스 종합만족도 롯데카드 3.52 삼성카드 3.60 신한카드 3.59 우리카드 3.55 하나카드 3.58 현대카드 3.62 국민카드 3.54 농협카드 3.49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을 평가한 혜택관련 정보제공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 빈도(3.14점), 이용조건 혜택의 적절성(3.30점)에 대한 만족도는 낮게 나타나 신용카드 혜택서비스 항목별 만족도 혜택관련정보제공 3.65 이용조건혜택의적절성 3.30 이벤트행사의다양성빈도 3.14 홈페이지앱콜센터서비스 3.45 서비스감정 3.52 혜택관련 정보제공 평균 3.65 현대카드 3.72 삼성카드 3.69 하나카드 3.68 신한카드 3.66 우리카드 3.63 국민카드 3.63 롯데카드 3.61 농협카드 3.60 신용카드 혜택 서비스 1 이용조건 혜택의 적절성 평균 3.30 현대카드 3.38 하나카드 3.35 삼성카드 3.33 신한카드 3.31 국민카드 3.30 롯데카드 3.27 우리카드 3.26 농협카드 3.23 신용카드 혜택 서비스2 이벤트행사의 다양성 빈도 평균 3.14 현대카드 3.33 삼성카드 3.24 국민카드 3.22 신한카드 3.13 롯데카드 3.12 하나카드 3.10 우리카드 3.00 농협카드 2.94 신용카드 혜택 서비스3 홈페이지 앱 콜센터 서비스 평균 3.45 신한카드 3.54 현대카드 3.54 삼성카드 3.51 우리카드 3.47 하나카드 3.46 국민카드 3.38 롯데카드 3.37 농협카드 3.30 서비스 감정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로 긍부정의 빈도 측정 평균 3.52 삼성카드 3.55 신한카드 3.55 현대카드 3.55 우리카드 3.53 하나카드 3.53 국민카드 3.50 롯데카드 3.48 농협카드 3.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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