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

KCA보고서

소비자정보KCA보고서상세보기

KCA보고서

2022 소비자역량지수_표지.JPG

2022 한국의 소비자역량지수

  • 저자 오수진, 이보한
  • 발간일2023-03-08
  • 면수458 page
  • 키워드
    소비자역량지수소비자역량소비자정책지표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과 목적 
제2절 연구 범위와 방법 


제2장 소비자역량 개관 및 구성 체계
제1절 소비자역량의 개념 
제2절 2022 소비자역량지수 개선 

제3장 2022 소비자역량 조사
제1절 2022 소비자역량 조사 개요
제2절 소비자역량지수 산출 방법
제3절 자료의 특성 

제4장 2022 한국의 소비자역량지수
제1절 2022 소비자역량지수 산출 결과 
제2절 대영역별 소비자역량 
제3절 중영역별 소비자역량 
제4절 2022 디지털거래역량 

제5장 소비자특성별 소비자역량지수 분석
제1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소비자역량지수 차이 

제2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대영역별 소비자역량 차이 
제3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중영역별 소비자역량 차이
제4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디지털거래역량 차이 

제6장 소비생활 관련 변수별 소비자역량지수 분석
제1절 소비자교육소비자문제 경험별 차이 
제2절 소비생활 만족자신감 수준별 차이 

제7장 정책대상별 소비자역량 특성 분석
제1절 목표 정책대상 도출
제2절 목표 정책대상별 소비자역량 특성 분석

제8장 결론

 
참고문헌 


부록
[부록1] 2022 소비자역량조사 설문지 
[부록2] 2018 소비자역량지수 요인분석신뢰도 분석 결과 
[부록3] 2022년 제4차 소비자역량지수 측정도구 평가

게시물담당자 :
정책개발팀곽은경(043)880-5668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