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
KCA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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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과 목적
제2절 연구 범위와 방법
제2장 소비자역량 개관 및 구성 체계
제1절 소비자역량의 개념
제2절 2022 소비자역량지수 개선
제3장 2022 소비자역량 조사
제1절 2022 소비자역량 조사 개요
제2절 소비자역량지수 산출 방법
제3절 자료의 특성
제4장 2022 한국의 소비자역량지수
제1절 2022 소비자역량지수 산출 결과
제2절 대영역별 소비자역량
제3절 중영역별 소비자역량
제4절 2022 디지털거래역량
제5장 소비자특성별 소비자역량지수 분석
제1절 사회ㆍ경제적 특성별 소비자역량지수 차이
제2절 사회ㆍ경제적 특성별 대영역별 소비자역량 차이
제3절 사회ㆍ경제적 특성별 중영역별 소비자역량 차이
제4절 사회ㆍ경제적 특성별 디지털거래역량 차이
제6장 소비생활 관련 변수별 소비자역량지수 분석
제1절 소비자교육ㆍ소비자문제 경험별 차이
제2절 소비생활 만족ㆍ자신감 수준별 차이
제7장 정책대상별 소비자역량 특성 분석
제1절 목표 정책대상 도출
제2절 목표 정책대상별 소비자역량 특성 분석
제8장 결론
참고문헌
부록
[부록1] 2022 소비자역량조사 설문지
[부록2] 2018 소비자역량지수 요인분석ㆍ신뢰도 분석 결과
[부록3] 2022년 제4차 소비자역량지수 측정도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