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 개요

심사 대상

  • 신청 요건

    인증기한을 연장하고자하는 기업(기관)

    업종변경 또는 법인(사업장)의 합병·사업양도 등 경영여건이 변동된 기업(기관)

    ※인증유효기간: 2년
  • 신청 기한

    인증기한 만료 전까지

    업종변경 또는 법인(사업장)의 합병·사업양도 등 경영여건이 변동된 후 3개월 이내

  • 제한 사유

    최근 2년간 *내 소비자관련법(표시광고법, 전자상거래법, 방문판매법, 할부거래법) 및 공정거래법 제19조(부당한 공동행위), 제29조(재판매가격유지행위)를 위반하여 시정명령 또는 과징금 부가처분을 받은 기업(기관)은 평가대상에서 제외

    ※상반기 평가 시에는 전전년도 7월 1일부터 해당 년도 6월 30일까지,
       하반기 평가 시에는 전년도 1월 1일부터 해당년도 12월 31일까지

인증 절차

1 접수

  •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심사 신청
  • 심사신청 전 의무교육 10시간 이상 이수

2 대상 확인

  • 최근 2년간 소비자관련법* 및 공정거래법 제19조, 제29조 위반으로 시정명령 또는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은 기업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 *방문판매법, 전자상거래법, 할부거래법, 표시광고법

3 현장심사

  • 사전 제출서류 검토
  • 심사위원이 신청기업을 방문하여 심사

4 인증심의위원회

  • 신청기업의 인증기준 적합여부 심의
  • 심의결과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보고

5 결과통보 및

인증서 교부

  •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최종 심사결과 통보
  • 인증서 수여식을 통해 인증서 교부

인증심사비용(VAT별도)

  • 신규인증

    대기업 : 6,000,000원

    중소기업 : 200,000원

  • 재인증

    대기업 : 4,000,000원

    중소기업 : 150,000원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구분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시행령 제3조에 따라 구분하며, 공공기관은 대기업으로 분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