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항목 및 배점

심사항목

CCM 심사항목은 4개 대분류, 10개 중분류, 15개 소분류, 대기업은 46개, 중소기업은 41개 지표로 구성

신규 평가 심사항목 수

신규 평가 심사항목 수
구분 신규평가 재평가
대기업 46개 49개
중소기업 41개 48개

1. 리더십

  1. 1.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2. 2. CCM 전략

2. CCM 체계

  1. 1. 조직관리
  2. 2. 자원관리
  3. 3. 교육관리
  4. 4. 문서관리

3. CCM 운영

  1. 1. 소비자정보 제공
  2. 2. VOC
  3. 3. 소비자불만 관리

4. 성과관리

  1. 1. CCM 성과관리

배점

총점은 1,000점이며, 대분류별 배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점기준 평가지표수
대분류 신규평가 재평가
대기업 중소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1. 리더십 300 300 250 200
2. CCM 체계 300 300 200 200
3. CCM 운영 200 200 250 300
4. 성과관리 200 200 300 300
총점 1,000 1,000 1,000 1,000

인증기준

인증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심사점수 산출방법에 의한 총점이 800점 이상일 것
  • 심사기준의 대분류 항목별 배점의 80% 이상의 점수를 득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