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중심경영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마크는
소비자(consumer)와 기업(company)이 단단하게 얽힌 모습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형상화하였습니다. 오렌지는 서로를 이해하고
만족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감성적인 부분을, 블루와 그레이는 서로간의 신뢰 및
신속·명확한 처리 등 소비자중심경영의 이성적인 부분을 상징합니다.
인증마크 유형
-
기본형(단도표현)
제품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예시된 Black만이 아니라 제품표기사항, KC마크, 재활용마크와 동일한 칼라로 사용
-
기본형(칼라표현)
제품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인증마크 강조시 사용
-
기관 표기형
광고물, 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
-
인증명 표기형
광고물, 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
엠블렘
- 컬러형
- 단도형
- Gold
- Sil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