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마크

소비자중심경영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마크는
소비자(consumer)와 기업(company)이 단단하게 얽힌 모습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형상화하였습니다. 오렌지는 서로를 이해하고
만족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감성적인 부분을, 블루와 그레이는 서로간의 신뢰 및
신속·명확한 처리 등 소비자중심경영의 이성적인 부분을 상징합니다.

인증마크 유형

  • 기본형(단도표현)

    제품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예시된 Black만이 아니라 제품표기사항, KC마크, 재활용마크와 동일한 칼라로 사용

  • 기본형(칼라표현)

    제품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인증마크 강조시 사용

  • 기관 표기형

    광고물, 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

  • 인증명 표기형

    광고물, 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

엠블렘

  • 컬러형
  • 단도형
  • Gold
  • Sil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