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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잼테스트

홈트가 대세,
나는
어떤 운동족일까?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부쩍 달라졌다고 체감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체력’인데요. 야외에서 운동하는 시간은 사라지고, 일상의 움직임은 줄어들었기 때문이죠.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운동 부족으로 건강의 적신호가 켜진 게 아닐까 의심된다면 4월의 잼테스트를 통해 나의 운동 습관 유형을 확인해보세요. 댓글로 잼테스트 결과를 남겨주신 분 중 10분을 추첨해 상품을 드립니다.

참여기간2021년 4월 1일(목) ~ 4월 25일(일)

당첨발표소비자시대 웹진 5월호

행운가득

모바일 쿠폰 2명

도서문화상품권 30,000

미니행운

모바일 쿠폰 8명

스타벅스 카페라떼

소비자시대 3월호 이벤트 당첨을 축하합니다.

행운가득(2명)

  • 김*호(2993)
  • 이*은(2587)

미니행운(8명)

  • 경*림(8356)
  • 김*주(3333)
  • 김*선(2660)
  • 김*희(5948)
  • 서*연(7770)
  • 임*연(2151)
  • 주*혁(9550)
  • 조*진(8564)

정확한 당첨자 확인을 위해 핸드폰 가운데 자리를 함께 표기했습니다.

모바일 쿠폰은 당첨자 핸드폰 번호로 4월 둘째 주 내 발송 예정입니다.

이달의 잼테스트!

나는 어떤 운동족일까?

0개 ~ 3개

생존운동족

운동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꾸준히 실천하지 않는 당신. 생존을 위한 운동을 이어나가고 계시는군요.

4개 ~ 8개

운동재미족

운동의 재미를 느끼며 일상의 활력을 찾아가는 당신! 조금만 더 꾸준하다면 체력왕이 되시겠어요.

9개 이상

프로운동족

운동이 곧 삶이자, 삶의 지표인 당신. 진정한 운동 마니아로 거듭나셨네요.

정보는 덤!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시작해볼까요?

사소하지만 톡톡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신체 부위의 관절과 근육을 늘리는 운동입니다.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몸이 유연해지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기초대사 효율을 높일 수 있는데요. 특히 오래 앉아있는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 머리가 신체의 수직 중앙선 앞으로 위치한 거북목 자세가 되기 쉬워 목이나 등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 5분씩만 짬을 내서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조금씩 안정적으로 변하는 자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심신의 건강을 동시에 어루만지는 요가

고대 인도에서부터 전해져 온 요가는 자세와 호흡을 가다듬는 훈련과 명상을 통해 물질의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수련입니다. 하지만 오늘날 요가는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을 결합한 복합적인 심신 수련 운동으로까지 거듭났는데요. 배로 숨을 쉬는 복식 호흡을 기본으로 온몸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몸속의 노폐물과 지방을 제거하고 기운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올바른 명상법과 함께 한다면 자신의 현재 감정이나 몸 상태를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매일 나를 괴롭히던 잡념에서도 해방될 수 있습니다.

작은 도구와 함께 확실한 운동 효과를, 소도구 운동

소도구 운동은 큰 기구를 활용하지 않고 작은 기구만으로 매트 위에서 기초 체력과 유연성, 근력, 균형감각 등을 키울 수 있는 운동입니다. 소도구의 종류에는 폼롤러, 마사지 볼, 짐볼, 요가 매트, 써클링, 케틀벨 등이 있는데요. 소도구를 활용한 운동은 근력이 특출나지 않아도 접근하기 쉽고, 코어 근육을 강화해 몸을 자연히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분이라면 몸에 맞는 소도구를 이용하며 운동의 재미를 차근차근 찾아갈 수 있을 거예요.

고강도 홈트레이닝의 끝판왕, 타바타

타바타는 짧은 시간에 강도 높은 운동을 통해 그 효과를 극대화하는 운동법인데요. 고강도의 운동을 짧게 수행하고, 이어 최소한의 휴식을 하는 방식으로 운동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강도 높은 운동을 수행하면 운동이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에너지 소비가 되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원리를 갖고 있습니다. 가수 비도 타바타 운동을 통해 10kg 감량을 이뤘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는데요. 자신의 체력에 맞게 운동을 시작하되, 늘어가는 체력을 보며 운동 강도를 조절하면 그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나의 잼테스트 결과를 남겨주세요

  • 연민성

    프로운동족입니다.

    2021.04.18
  • 김규화

    자기전에 줄넘기를 10분간하고 잔다

    2021.04.18
  • 김상택

    운동재미족

    2021.04.18
  • 임혜린

    1. 생존운동족

    2021.04.18
  • 운동재미족

    운동재미족

    2021.04.18
  • 김중곤

    생존운동족

    2021.04.18
  • 황승혁

    결과에 나온것처럼 프로운동족이 된지 얼마 되지않았지만 운동의 중요성을 느끼고 후에 10년 20년 뒤에 나의 신체적인 변화가 내적으로나 외적으로나 긍정적인 모습으로 변해갈 생각에 더욱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2021.04.18
  • 최서준

    운동 재미족 요즘 운동 을 매일 다니고 있는데 아주 재밌습니다

    2021.04.18
  • 김도연

    .

    2021.04.18
  • 송미혜

    코로나 조심하세요 ㅎㅎ

    2021.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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