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마크

소비자중심경영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마크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마크는 영문 이니셜 ‘CCM’의 ‘M’을 두 사람이 나란히 서 있는 형상으로 구성해서 소비자와 기업의 서로에 대한 신뢰를 상징화했고, ‘소비자중심’을 인증마크 중앙에 배치하여 인증제도의 성격을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인증마크 유형

  • 기본형(컬러)

    광고물, 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인증마크 강조 시 사용

  • 기본형(단색)

    광고물, 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예시의 Black 색상 외에 제품표기사항, KC마크, 재활용마크 등과 동일한 색상으로 사용 가능

  • 축약형

    제품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기본형처럼 단도로도 사용 가능

  • 가로형

    제품, 광고물, 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기본형처럼 단도로도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