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장 응답센터란?
한국소비자원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소비자문제 관련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하고, 소비자중심의
시장개선을 위해 소비자관련 빅데이터 및 소셜데이터를 제공하며, 기업 간 보유 역량 및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업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업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으로 구축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소비자문제 관련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하고, 소비자중심의
시장개선을 위해 소비자관련 빅데이터 및 소셜데이터를 제공하며, 기업 간 보유 역량 및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업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업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으로 구축되었습니다.
기업 담당자 간 역량 공유 및 자료 공유를 통해 소비자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축한 소통의 장입니다.
소비자관련 법령, 피해구제 정보 등 기업에게 유용한 소비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대-중소기업 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구성한 동반성장 협의체 활동과 한국소비자원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문제 관련 소비자분쟁, 제품의 품질 및 안전관리 등 소비자문제 관련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한국소비자원 분야별 전문가가 기업 상황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해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이 보유하고 있는 내부데이터를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소셜데이터(SNS, 블로그, 뉴스, 커뮤니티 등) 를
활용하여 기업이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중소ㆍ중견기업이 불합리한 규제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관련 부서 등과 개선방안을 검토할 수 있는 창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