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정보
    내부데이터
    • 통계정보
    • 분석정보
    • 맞춤형 통계
    • 품목별 통계
    소셜데이터
  • 기업네트워크
    CCM인증기업
    • 주제별
    • 업종별
    사업자정례협의체
    • 정수기
    • 가전제품
    • 위생용품
    • 화장품
    • 식품
    • 자동차
    • 안마의자
    • 통신판매중개업
    • 대형유통
    • TV홈쇼핑
    • 편의점
    • 생활가정용품
    • 식품(유가공품)
  • S.O.S 핫라인
    S.O.S 핫라인
    • S.O.S 핫라인안내
    • S.O.S 핫라인 신청
    • S.O.S 핫라인주요사례
  • 소비자정보
    법률정보
    • 소비자법령
    • 법령카드뉴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 교육컨텐츠
    분쟁/피해사례
    • 분쟁조정결정사례
    • 품목별피해구제사례
    • 피해예방주의보
    • 국제거래상담사례
    • 국제거래동향
    기타소비자정보
    유관기관안내
  • 동반성장
    동반성장협의체
    • 동반성장협의체란?
    • 활동내용
    KCA동반성장
    • KCA동반성장활동
    • 동반성장몰
  • 기업성장응답센터
    기업성장응답센터
    • 기업성장응답센터
    • 공지사항
    기업민원신고센터
    • 기업민원신고하기
    • 기업민원신고센터주요사례
로고
  • 빅데이터정보
    내부데이터
    • 통계정보
    • 분석정보
    • 맞춤형 통계
    • 품목별 통계
    소셜데이터
  • 기업네트워크
    CCM인증기업
    • 주제별
    • 업종별
    사업자정례협의체
    • 정수기
    • 가전제품
    • 위생용품
    • 화장품
    • 식품
    • 자동차
    • 안마의자
    • 통신판매중개업
    • 대형유통
    • TV홈쇼핑
    • 편의점
    • 생활가정용품
    • 식품(유가공품)
  • S.O.S 핫라인
    S.O.S 핫라인
    • S.O.S 핫라인안내
    • S.O.S 핫라인 신청
    • S.O.S 핫라인주요사례
  • 소비자정보
    법률정보
    • 소비자법령
    • 법령카드뉴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 교육컨텐츠
    분쟁/피해사례
    • 분쟁조정결정사례
    • 품목별피해구제사례
    • 피해예방주의보
    • 국제거래상담사례
    • 국제거래동향
    기타소비자정보
    유관기관안내
  • 동반성장
    동반성장협의체
    • 동반성장협의체란?
    • 활동내용
    KCA동반성장
    • KCA동반성장활동
    • 동반성장몰
  • 기업성장응답센터
    기업성장응답센터
    • 기업성장응답센터
    • 공지사항
    기업민원신고센터
    • 기업민원신고하기
    • 기업민원신고센터주요사례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로그인 해주세요 > 로그인
  • 기업네트워크
    CCM인증기업
    • 주제별
    • 업종별
    사업자정례협의체
    • 정수기
    • 가전제품
    • 위생용품
    • 화장품
    • 식품
    • 자동차
    • 안마의자
    • 통신판매중개업
    • 대형유통
    • TV홈쇼핑
    • 편의점
  • S.O.S 핫라인
    S.O.S 핫라인
    • S.O.S 핫라인안내
    • S.O.S 핫라인 신청
    • S.O.S 핫라인주요사례
  • 소비자정보
    법률정보
    • 소비자법령
    • 법령카드뉴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 교육컨텐츠
    분쟁/피해사례
    • 분쟁조정결정사례
    • 품목별피해구제사례
    • 피해예방주의보
    • 국제거래상담사례
    • 국제거래동향
    기타소비자정보
    유관기관안내
  • 동반성장
    동반성장협의체
    • 동반성장협의체란?
    • 활동내용
    KCA동반성장
    • KCA동반성장활동
    • 동반성장몰
  • 기업성장응답센터
    기업성장응답센터
    • 기업성장응답센터소개
    • 공지사항
    기업민원신고센터
    • 기업민원신고하기
    • 기업민원신고센터주요사례

기업성장 응답센터란?

한국소비자원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소비자문제 관련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하고, 소비자중심의
시장개선을 위해 소비자관련 빅데이터 및 소셜데이터를 제공하며, 기업 간 보유 역량 및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업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업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으로 구축되었습니다.

기업네트워크

기업 담당자 간 역량 공유 및 자료 공유를 통해 소비자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축한 소통의 장입니다.

소비자정보

소비자관련 법령, 피해구제 정보 등 기업에게 유용한 소비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동반성장

대-중소기업 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구성한 동반성장 협의체 활동과 한국소비자원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S.O.S 기업지원 핫라인

소비자문제 관련 소비자분쟁, 제품의 품질 및 안전관리 등 소비자문제 관련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한국소비자원 분야별 전문가가 기업 상황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해드립니다.

빅데이터 정보

한국소비자원이 보유하고 있는 내부데이터를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소셜데이터(SNS, 블로그, 뉴스, 커뮤니티 등) 를
활용하여 기업이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기업민원신고센터

중소ㆍ중견기업이 불합리한 규제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관련 부서 등과 개선방안을 검토할 수 있는 창구입니다.

  • 핫라인

    S.O.S
    기업지원 핫라인

  • 네트워크

    기업 네트워크

  • 빅데이터

    빅데이터정보

  • 민원신고

    기업민원신고센터

소비자중심경영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 입니다.

바로가기 >
  • 공지사항
  • 03

    2021.09

    데이터 로딩중입니다.

  • [광고]2021년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 후보자 모집 광고 2021-07-19
  • 2021년 제3차 CCM 정기교육 일정 변경 안내 2021-07-07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심사기준 가이드 배포(2021. 6) 2021-07-02
빅데이터 공모전
동영상 소개
소셜데이터 소개
공정거래위원회
정부24
CCM소비자중심경영
국제거래소비자포털
소비자24
소비자시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어린이안전넷
참가격
핫라인 S.O.S 핫라인
기업네트워크 기업네트워크
빅데이터정보 빅데이터정보
신고센터 기업민원신고센터
닫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저작권정책
  • 사이트맵

(27738)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충북혁신도시 한국소비자원 |
사업자등록번호 : 229-82-01080 | 대표전화 : 043-880-5500

[소비자중심경영팀] 전화 : 043-880-5726 ~ 5728 FAX : 043-880-0846

COPYRIGHT © 2021 KOREA CONSUMER AGENCY. ALL RIGHT RESERVED.

한국소비자원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