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아직도 고민이라면 필독!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되는 여름철, 주방의 가장 큰 골칫거리는 음식물 쓰레기입니다.
조금만 방치해도 코끝을 찌르는 악취는 물론, 초파리까지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소비자시대 웹진 8월호 살림도 나름에서 똑소리 나는 음식물 쓰레기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살림도나름 제 4화
여름철 주방의 골칫거리 처리하기

보조금 지원받아, 음식물처리기 사용해보세요!
음식물처리기를 이용하면 음식물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일 수 있어요.
지자체별 실행하고 있는 음식물처리기 보조금 지원을 확인해 보세요.
- 검색창에서 ‘음식물처리기’ 키워드 검색하기
- 거주 지역 시청이나 구정 홈페이지 접속하기
- 지원사업 공고문 확인하기 (지자체별 상이)
- 지원 대상인 친환경 인증(환경표지, K마크, Q마크 등)을 받은 음식물 처리기 구매
- 구매 후 30일 이내 신청서류 준비하여 제출
여름에도 쾌적한 싱크대 유지하기!
세심하게 관리해도 매일 쌓여가는 음식물 쓰레기의 악취에 힘들었던 경험 있으실 건데요. 특히 국물이나 과일껍질처럼 수분 많은 음식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은 잠시 넣어두세요 집에 있는 간단한 도구만으로도 충분히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까요!
주방 도구를 클릭해 음식물쓰레기 처리 방법을 확인하세요.

음식물 쓰레기의 80%는 수분인데요. 봉지에 버리기 전 물기만 제거해도 세균이나 곰팡이, 바이러스 등 미생물의 번식을 막을 수 있어요.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물은 반드시 탈수망을 활용해 물기를 제거한 후 버리세요.
TIP남은 수분은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흡수시켜요.
닫기설거짓거리를 오래 방치하는 건 초파리 발생의 원인입니다. 식사 후 설거지를 바로 하는 것만으로도 초파리를 막을 수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배수구에 끓는 물을 주기적으로 부어주면 초파리 유충을 제거할 수 있어요.
닫기식초의 아세트산 성분은 살균 효과뿐만 아니라 탈취효과까지 있는데요. 악취 나는 배수구, 음식물 쓰레기 위에 식초를 뿌리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녹차 가루, 커피 가루도 탈취에 도움이 되니 집에 있는 물건을 사용해 냄새를 잡아보세요.
닫기달콤, 새콤한 향으로 초파리를 유인하는 과일. 구매해 온 즉시 물에 충분히 씻어주세요. 이후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과일의 부패도 예방할 수 있어요.
TIP실온에서 보관해야 한다면 쌀뜨물에 잠시 담가 두세요.
닫기소망이와 살림도 나름대로 성공!
살림왕 스티커를 1개 획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