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을 산뜻하게 만드는 청소법
마음속으로 크고 작은 목표들을 세우는 새해. 버킷리스트에 일상 속 소소한 루틴으로 ‘집 청소’를 적은 분도 있을 텐데요. 어느새 올해도 한 달이 지나간 지금, 그간 미뤘던 청소를 굳게 마음먹었다면 주목하셔도 좋습니다. 소비자시대 웹진 2월호 살림도 나름에서 ‘왠지 청소하기가 꺼려지는 화장실’을 말끔히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살림도나름 제 1화
화장실 청소 달인,어렵지 않아요!

초간단 화장실 청소, 함께 시작해 볼까요?
분명 화장실 청소를 했는데 오히려 물 자국만 남고 지저분해진 경험, 한 번쯤 있으실 겁니다.
오늘 전해드리는 청소법을 실천하면 화장실을 말끔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마트에서 파는 욕실 전용 청소용품이 없어도 가능하니 바로 따라 해보세요.
화장실 곳곳을 클릭해 청소 방법을 확인하세요.

세수나 샤워를 하면 물이 튀어 얼룩이 생기기 쉬운 거울. 부드러운 천에 약간의 린스를 묻혀 유리창을 닦듯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 이후 마른 천으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은 필수!
TIP린스의 코팅 성분이 막을 형성해 김이 서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닫기세면대 청소는 치약 하나만 있으면 걱정 없습니다. 치약의 연마제 성분이 세면대를 깨끗하고 반짝이게 해주기 때문인데요. 먼저 청소 솔에 치약을 짜서 거품을 낸 후 곳곳을 문지릅니다. 이후 미온수로 닦아내면 청소 끝.
TIP식초, 치약, 주방세제를 1:1:1 비율로 섞어 사용해도 좋아요.
닫기화장실 청소를 마친 후 바닥을 본 순간 타일의 지저분한 줄눈이 눈에 띄었다면, 베이킹소다를 꺼내보세요. 물과 베이킹소다를 1:1 비율로 섞은 뒤 줄눈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닦아내면 됩니다.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식초를 물과 섞어 사용해도 효과적입니다.
닫기변기는 자주 청소해 주는 게 핵심. 변기 안쪽을 청소할 때는 김빠진 콜라를 사용하세요. 변기에 부어놓고 약 한 시간 뒤에 물을 내리면 됩니다. 혹시 베이킹소다가 있다면 식초와 함께 섞어 사용 (베이킹소다 반 컵+식초 반 컵)해 보세요. 변기 곳곳에 뿌린 후 다음 날 솔로 문지르면 묵은 때가 말끔하게 사라진답니다.
닫기악취 물러가라! 천연탈취제
시중에 판매하는 탈취제 속에 화학성분이 있을까 걱정된다면 천연탈취제를 활용해 보세요.
-
커피 찌꺼기
완전히 마른 커피 찌꺼기를 화장실에 두면 커피의 은은한 향으로 악취를 잡을 수 있어요. 커피 전문점에서 구할 수 있답니다.
-
숯
작은 구멍이 많은 숯은 흡착력이 뛰어나 냄새를 잡기 좋아요. 작은 조각으로 부순 후 그릇에 담아 화장실에 두면 됩니다.
-
레몬(오렌지) 껍질
레몬(오렌지)을 먹고 난 후 껍질은 잘라 상큼한 향이 나는 탈취제로 활용할 수 있어요.
소망이와 살림도 나름대로 성공!
살림왕 스티커를 1개 획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