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경품
행운가득
신세계상품권30,000 원
3명
미니행운
스타벅스아메리카노
30명
가로세로퀴즈
비싸도 살래요!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이유
요즘 소비는 물건을 구매하는 행위를 넘어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기꺼이 지불한 금액의 일부가 기부로 이어지거나, 어렵게 고른 제품이 지구환경 보호에 이바지하기도 하죠. 이제 소비자들은 단순히 제품의 질이나 가격만을 고려하기보다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제품을 소비하고자 하는데요. 소비자시대 10월호에서는 신념 그리고 가치관에 의해 결정되는 소비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아요.
2024년 11월 1일(금)~11월 24일(일)
소비자시대 웹진 12월호
신세계상품권30,000 원
3명
스타벅스아메리카노
30명
정확한 당첨자 확인을 위해 핸드폰 가운데 자리를 함께 표기했습니다.
모바일 쿠폰은 당첨자 핸드폰번호로 11월 둘째 주 내 발송 예정입니다.
‘OOOO’란 흩어진다는 의미를 지닌 한자 ‘휘두를 휘(揮)’와 ‘희소가치’를 합한 신조어로,
타인이 보기에 휘발적이고 무의미한 소비일지라도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트렌드를 말합니다. 이를 실현하는 소비자들은 가격이나 품질보단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돈쭐*’, ‘불매’ 등의 활동을 펼치며 성취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돈쭐 : ‘돈’과 ‘혼쭐’을 합한 말로, 선한 영향력을 펼친 기업에 착한 소비로 보답하겠다는 의미의 신조어
문제가 어렵다고요?
숫자가 표기된 빈 칸을 눌러 힌트단어를 맞춰가며 정답을 찾아보세요!
넉넉함에서 찾은 매력,
크면 클수록 좋아요
껑충 뛰는 점심값
만 원의 행복은 옛말
맛은 진하게,
양은 푸짐하게
익숙한 먹거리에
신선함 추가!
지역이 곧 트렌드!
로컬 감성에 푹 빠진 사람들
‘손이 가요 손이 가♪’
설탕 없는 달콤함에 빠졌다
‘늘 먹던 그거 맞나요?’
슬쩍 양 줄이는 기업들
딱 필요한 만큼만!
전략적인 소비로
가성비 챙겨요
‘할인을 노린다!’
소비자 사로잡는 훈훈한 가격
못나도 좋아,
입에 딱 맞음 됐지!
“달콤하고 꼬소롬하다”
잭팟터진 옛 감성
지금 소비자시대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