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상

소비자상담 절차 안내

상담신청 소비자상담 절차 안내

소비자상담이란?

  • 소비생활을 위해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등을 사용(또는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1372소비자상담센터 전문상담원이 상담 · 정보 제공 등 소비자불만을 처리 하는 절차입니다.

소비자상담 절차 안내

소비자상담 단계에서 원활하게 해결되지 않을 경우, 피해구제(또는 피해처리) 단계로 이관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상담 절차 안내

소비자상담센터 소개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단일 대표번호(☎ 국번 없이 1372)를 이용하여 전국 소재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하여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11개 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상담 정차 안내 이미지

고객의 소리

상담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칭찬하고 싶은 상담원이 있으신가요? 혹은 불편한 점이 있으셨다고요?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