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그 분석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평가 및 인증기준

HOME>CCM>CCM평가>평가 및 인증기준

평가기준

  • CCM 평가기준은 4개 대분류, 10개 중분류, 15개 소분류, 최대 49개 평가지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자세한 평가 및 배점기준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CM 인증제도 평가기준 다운로드

  • 평가지수표
    평가지표수
    구분 신규평가 재평가
    대기업 46개 49개
    중소기업 41개 48개
  1. 1. 리더십
    • 1.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 2. CCM 전략
  2. 2. CCM체계
    • 1. 조직관리
    • 2. 자원관리
    • 3. 교육관리
    • 4. 문서관리
  3. 3. CCM운영
    • 1. 소비자정보 제공
    • 2. VOC
    • 3. 소비자불만관리
  4. 4. 성과관리
    • 1. CCM 성과관리

배점기준

총점은 1,000점이며, 대분류별 배점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점기준
대분류 신규평가 재평가
대기업 중소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총점 1,000 1,000 1,000 1,000
1. 리더십 300 300 250 200
2. CCM 체계 300 300 200 200
3. CCM 운영 200 300 250 300
4. 성과관리 200 100 300 300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