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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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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책 선진화 및 국제 협력 강화
2019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
    • 마카오 소비자위원회(4.9)
    • 몽골 공정경쟁소비자보호청(6.7)
  •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관표창(대통령) 수상(5.20)
2018
  • 제15대 이희숙 원장 취임(6.7)
  •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연중 실시
  • 인천(9.4)·울산(9.18) 지원 설치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
    • 영국 거래표준협회(6.21)
    • 우즈베키스탄 소비자권리보호연합(12.13)
  • 소비자기본법 개정(12.31)에 따른 시료수거권 업무 규정
2017
  • 국제거래 소비자 피해해결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싱가포르 소비자협회(5.23.)
    • 홍콩 소비자위원회(5.25.)
  • 개원 30주년 기념행사(6.29.) 및 미션, 비전 등 신경영전략 체계 수립(10.24.)
  • 온라인분쟁해결 시스템 구축(8.1.)
  • 소비자기본법 개정(10.31.)에 따른 소비자분쟁조정위원 증원(50명→150명)
2016
  • 월간 ‘소비자시대’ 온라인 무상 배포 웹진 서비스 개시(1.1)
  • 민관 협업·소통을 통한 책임 있는 소비문화 확산 캠페인 연중 실시
  •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용 애니메이션 EBS 공동 제작·보급(2.5)
  • 행정자치부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6.23)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
    • 미국 거래개선협의회(5.26)
    • 태국 소비자보호청(6.16)
  • 정부3.0 우수 맞춤형 서비스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개편(10.11)
  •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대통령상) 수상(11.18)
  • 국민안전처 ‘2016 안전문화대상’ 대상(대통령상) 수상(12.9)
  • 소비자 빅데이터 종합분석 시스템 구축(12.22)
2015
  • 가격정보 종합포털망 ‘참가격’ 서비스 개시(01.02)
  • 제주 ‘여행소비자권익증진센터’ 개소(3.11)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
    • 베트남 경쟁관리청(6.17)
    • 일본 국민생활센터(7.30)
  • 부산지원, ‘신발제품심의위원회’ 운영 개시(7.22)
  • 제14대 한견표 원장 취임(10.8)
  •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 사이트 서비스 개시(10.30)
  •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과 외부시스템 연계
    • 국민안전처 구조·구급활동정보 시스템 연계(12.11.)
    • 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보시스템 연계(12.28.)
    •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결함정보시스템 연계(12.28.
2014
  • 수도권 소비자 보호를 위한 서울·경기지원 설치(1.1)
  •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시스템 운영(1.2)
  • 수요자 맞춤형 정보 제공 사업 개시(6.18)
  • 충북혁신도시 청사 이전(9.1)
  • 우즈베키스탄 경쟁발전위원회와 공동사업 실천협약 체결(9.15)
  • 파라과이 소비자보호청과 업무협약 체결(10.14)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 상품박람회 개최(12.1~4)
  • 외국인 전용 상담전화 신설(12.23)
2013
  • 베트남 소비자정책 활성화 지원 프로젝트(2013~2015년) 1차년도 추진
  • 방문상담실 화상수화통역서비스 운영(6.24)
  • 대구(7.12)·강원(9.13) 지원 설치
  • CCM 인증 우수 중소기업 상품전시회 개최(9.12~9.13)
  • 여성가족부 협업 다문화 가정 대상 소비자 상담·피해구제 리플릿 제작·배포(9월~11월)
  • 대국민 공모를 통한 기관 캐릭터 선정(11.4)
  • 자동차 결함 시정 민원 공동체계 구축을 위한 안전행정부, 교통안전공단 MOU 체결(11.13)
  • 우즈베키스탄 민영화독점방지 경쟁발전위원회 MOU 체결(12.18)
2012
  • 소비자종합정보망 스마트컨슈머 구축·운영(1.11)
  • 부산·광주·대전 지방본부 설치(2.1)
  • 개원 25주년 기념 심포지움 개최(6.27)
  • 제13대 정대표 원장 취임(9.9)
  • 중소기업 소비자친화경영 매뉴얼 개발 및 배포(10.31)
2011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평가업무 개시(1.1)
  • ‘소비자문제연구’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선정(3.14)
  • ‘생필품 가격정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보급(6.27)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조정부(소위원회) 제도 도입(8.20)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소비자제품안전 WP 회의 개최 및 참가(11.3)
2010
  • 전국 단일 상담망 소비자상담센터(1372) 개소(1.4)
  • ‘한국소비자원-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 공동세미나 및 국제포럼’ 개최(6.11)
  • 녹색소비생활 체험관 개관(9.1)
  •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9.14)
  • 제1,000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개최(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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