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정책연구

    정책연구보고서

    소비자정책연구정책연구보고서상세보기

    정책연구보고서

    2022 소비자역량지수_표지.JPG

    2022 한국의 소비자역량지수

    • 저자 오수진, 이보한
    • 발간일2023-03-08
    • 면수458 page
    • 키워드
      소비자역량지수소비자역량소비자정책지표

    목 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과 목적 
    제2절 연구 범위와 방법 


    제2장 소비자역량 개관 및 구성 체계
    제1절 소비자역량의 개념 
    제2절 2022 소비자역량지수 개선 

    제3장 2022 소비자역량 조사
    제1절 2022 소비자역량 조사 개요
    제2절 소비자역량지수 산출 방법
    제3절 자료의 특성 

    제4장 2022 한국의 소비자역량지수
    제1절 2022 소비자역량지수 산출 결과 
    제2절 대영역별 소비자역량 
    제3절 중영역별 소비자역량 
    제4절 2022 디지털거래역량 

    제5장 소비자특성별 소비자역량지수 분석
    제1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소비자역량지수 차이 

    제2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대영역별 소비자역량 차이 
    제3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중영역별 소비자역량 차이
    제4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디지털거래역량 차이 

    제6장 소비생활 관련 변수별 소비자역량지수 분석
    제1절 소비자교육소비자문제 경험별 차이 
    제2절 소비생활 만족자신감 수준별 차이 

    제7장 정책대상별 소비자역량 특성 분석
    제1절 목표 정책대상 도출
    제2절 목표 정책대상별 소비자역량 특성 분석

    제8장 결론

     
    참고문헌 


    부록
    [부록1] 2022 소비자역량조사 설문지 
    [부록2] 2018 소비자역량지수 요인분석신뢰도 분석 결과 
    [부록3] 2022년 제4차 소비자역량지수 측정도구 평가

    게시물담당자 :
    정책개발팀곽은경(043)880-5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