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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 달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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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5-04-16 | 조회수 | 28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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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 달성 - 소비자 피해구제 등 대국민 서비스 혁신 노력으로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지난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지난 2022년도 조사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이후 3년 연속으로 달성한 성과이다.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실제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기획재정부 주관)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도 조사에서 한국소비자원은 지속적인 점수 상승을 통해 기관 설립 이래 역대 최고 점수인 92.6점을 기록했다. 특히 소비자 피해구제 및 교육 등 전 사업 분야에서 목표점수를 초과 달성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피해구제 신청서 간소화 등 민원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 접점에 있는 담당 직원의 CS 역량 및 전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적극적으로 소비자피해를 해결하는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피해구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 교육 분야에서도 교육생 니즈와 소비환경 변화를 반영해 교과목을 구성하고, 교육 이후에도 대상별·주제별 콘텐츠를 상시 제공하는 등 수요자 맞춤형 접근으로 서비스 전달 품질 향상에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한국소비자원 윤수현 원장은 “3년 연속 고객만족 우수기관 선정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국민의 기관’이라는 기관의 미션과 비전을 실천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를 반영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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