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카드뉴스

    소비자뉴스카드뉴스상세보기

    카드뉴스

    2025년 6월 전년 동월 대비·전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5년 6월 전년 동월 대비·전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등록일 2025-07-15 조회수 247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5년 6월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OTT서비스 : 사업자가 계정공유 관리 안정성을 이유로 1년 이용권 연장과 현금결제를 유도한 뒤 서비스 중단·연락두절로 인한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2) 신용카드 : 발급 요청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 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상담이 대부분이었어요 3) 인터넷정보이용서비스 : 특정 SNS의 계정이 일방적으로 정지·차단되어 발생한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5년 6월 전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선풍기 : 제품 고장으로 고객센터 연결을 시도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아 발생한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2) 에어컨 : 냉방 기능이 불량이거나 설치 하자에 대하여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한다는 소비자상담이 대부분이었어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발신자부담) www.ccn.go.kr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이전글 기준치를 초과하는 카드뮴이 검출된 Ksubi 후드티 판매차단 안내
    게시물담당자 :
    데이터활용지원팀유나영(043)880-5784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