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 설명회더보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준비하시는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 개요, 심사항목 및 인증기준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안내하는 교육입니다.
- 대상 :인증준비기업 담당자
- 시간 :약 3시간
- 목적 :CCM 인증제도의 추진배경, 현황 및 운영성과 등의 안내를 통해 CCM 인증제도 안내 및 기업의 소비자중심경영 확산 도모
- 내용 :CCM 인증제도 개요, 심사항목 및 배점기준, 인증기업 사례 등
- 비용 :무료
신규인증 의무교육더보기
신규인증을 준비하시는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심사항목, 구비서류의 작성법, 인증기업 사례 등 CCM 인증제도의 개요부터 심사 준비에 이르기까지 제도 전반에 대해 심층적으로 안내하는 교육입니다.
*신규인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심사 신청 전에 의무교육 10시간 이상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 대상 :신규인증 준비기업 담당자
- 횟수 :연 3회
- 시간 :14시간 (2일)
- 목적 :신규인증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심사 준비에 필요한 교육 및 정보 제공
- 내용 :소비자중심경영의 이해, 심사항목기준, 구비서류의 작성 가이드, 인증기업 사례 등
- 비용 :무료
- * 세부 내용은 교육 일정의 한달 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평가설명회더보기
신규인증, 재인증을 준비하시는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심사 일정, 구비서류의 작성, 현장심사 준비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안내하는 교육입니다.
- 대상 :인증기업 및 인증준비기업 담당자
- 시간 :약 3시간
- 목적 :CCM 심사 준비 안내
- 내용 :심사 일정, 구비서류의 작성, 현장심사 준비 등
- 비용 :무료
인증기업 정기교육더보기
인증기업 담당자, 부서장, 최고고객책임자(CCO)를 대상으로 기업 내 소비자중심경영 내재화 및 운영 능력을 개선하기 위한 교육입니다. 교육 대상자별 직급을 고려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므로, 직급에 맞는 교육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인증기업은 신규인증을 받은 다음 해부터 매년 최소 1회(연 1회 이상) 정기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재인증 시 심사 총점에서 감점됩니다.
- 대상 :인증기업 담당자, 부서장, 최고고객책임자(CCO)
- 횟수 :연 4회
- 시간 :(담당자 및 부서장) 1박2일 합숙교육, (최고고객책임자) 4시간
- 목적 :인증기업의 소비자중심경영 내재화 및 운영 능력 개선을 통한 CCM 활성화 도모
- 내용 :(공통과목) 소비자중심경영의 필요성, 소통·갈등관리, 인증기업 사례 등
(대상별 특화과목) 고객서비스 응대, 공적기술서 작성, 리더십 등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등 - 비용 :기업 부담(실비)
- 교육 횟수, 시간, 비용 등은 매년 초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