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마크
- 소비자중심경영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마크는
소비자(consumer)와 기업(company)이 단단하게 얽힌 모습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형상화합니다. 오렌지는 서로를 이해하고 만족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감성적인 부분을, 블루와 그레이는 서로간의 신뢰 및 신속·명확한 처리 등 소비자중심경영의 이성적인 부분을 상징합니다.
인증마크 유형
-
기본형 A
「4원색 인쇄로 광고물·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인증마크 강조 시 사용한다.」
-
기본형 B
「1도 인쇄로 광고물·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예시의 Black 색상외에 제품 표기사항.KC마크.재활용 마크등과 동일한 색상으로 사용한다.」
-
축약형 A
「광고물, 홍보인쇄물에만 제한적으로 적용하는 타입」
-
축약형 B
「광고물, 홍보인쇄물에만 제한적으로 적용하는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