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마크

소비자중심경영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마크는
소비자(consumer)와 기업(company)이 단단하게 얽힌 모습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형상화합니다. 오렌지는 서로를 이해하고 만족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감성적인 부분을, 블루와 그레이는 서로간의 신뢰 및 신속·명확한 처리 등 소비자중심경영의 이성적인 부분을 상징합니다.

인증마크 유형

  • 기본형 A

    「4원색 인쇄로 광고물·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인증마크 강조 시 사용한다.」

  • 기본형 B

    「1도 인쇄로 광고물·홍보인쇄물 등에 주로 적용하는 타입으로 예시의 Black 색상외에 제품 표기사항.KC마크.재활용 마크등과 동일한 색상으로 사용한다.」

  • 축약형 A

    「광고물, 홍보인쇄물에만 제한적으로 적용하는 타입」

  • 축약형 B

    「광고물, 홍보인쇄물에만 제한적으로 적용하는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