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소비자원동향

HOME>소비자뉴스>소비자원동향

소비자원 동향 상세정보 보기
제목 한국소비자원, 「강원 소비자 권익증진협의회」 발족식 개최…소비자정책 민·관 협력강화
작성일 2017-12-08 조회수 2066
첨부파일1

발족식 협약식 사진.JPG 파일다운로드 발족식 협약식 사진.JPG

 

"강원 소비자 권익증진협의회" 발족소비자정책 · 협력강화

 

- 11.29.() '강원소비자권익증진협의회' 발족식 개최

- 강원도, 한국소비자원 강원지원 및 도5개 소비자단체로 구성

- 협력적 지역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중·장기적 강원지역 소비자 권익 강화 도모

 

협약서 

 

강원도, 한국소비자원 강원지원, 강원춘천소비자연맹, 원주소비자시민모임, 한국여성소비자연합강릉지회 및 동해·속초YWCA 등 강원도 내 7개 소비자 유관기관은 강원 소비자 권익증진협의회를 발족하고, 소비자중심의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에 나선다.

강원도와 소비자원 강원지원은 최근 시장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신기술의 등장으로 소비자문제가 복잡화·광역화됨에 따라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로부터 지역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왔다.

그 결과, 지역사회와의 포괄적·정례적 협치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소비자 정책의 안정적이고 중·장기적인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폭넓은 의견 공유를 통한 정책보완의 객관성 확보 및 다자간 역할정립을 통한 지역자원의 가용성을 제고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소비자의 날(12.3.)을 앞두고 1129일 강원도청 소회의장에서 개최된 협의회 발족식 행사에는 강원도 경제진흥국장 및 소비자원 강원지원장을 비롯한 각 단체의 대표가 참석하여 지역 소비자 유관기관의 협업방식을 질적으로 제고하여 소비자 만족도 제일지역, 강원(-One)'을 만들자는 의지를 다졌다.

협의회의 초대 협의회장으로는 강원춘천소비자연맹의 조선재 회장이 선임되었으며, 내년 1월에 개최되는 정례회의를 시작으로 강원지역 피해예방 캠페인 및 계층별 교육 등의 사업수행을 총괄한다.

강원도와 한국소비자원 강원지원은 소비자중심의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을 위하여 강원 소비자 권익증진협의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목록

게시물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안내
게시물 담당 : 피해구제총괄팀 이태형 ((043)880-5776 / thlee05@kca.go.kr)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