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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상담 자율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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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처리 사업자 가입안내

한국소비자원에서는소비자불만의 신속·원만한 처리를 위해 사업자 ‘자율처리’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율처리’ 프로세스는 상담을 신청한 소비자가 동의할 경우, 사업자(피신청인)에게 일차적인 소비자불만 해결을 의뢰하는 절차입니다.

사업자 자율처리는 사업자가 능동적으로 소비자불만 해결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소비자불만의 조기해결 및 피해확산 방지를 통해 기업이미지 제고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자율처리를 원하는 사업자는 가입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하여 아래의 수신처(팩스 또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 가입신청서 수신처 : (팩스) 043-880-0820, (이메일) freetele@kca.go.kr
  •    ▶ 문의처 : 043-880-5803(한국소비자원 1372운영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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