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미션,비전 및 핵심가치

HOME>정보공개>경영공시>일반현황>경영전략>미션,비전 및 핵심가치

MISSION : 소비생활에 가치와 신뢰를 더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 전통적인 소비자문제의 효율적인 해결을 도모하고 새로운 소비자문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추구
  • 소비생활에서 개인의 영역을 넘어 문화∙사회∙경제적 영역으로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선도하고,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거래질서, 안전 등에 대해서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소비환경을 조성
  • 외형적 경제발전에 앞서 더 나은 소비생활을 통해 개인의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으로 이바지

VISION : 소비자주권을 실현하는 소비자전문기관

  • 01
    국민 주권의 시대적 사명을 기관 업무와 역할을 통해 구현
  • 02
    소비자가 시장의 진정한 주인으로서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가도록 하고, 소비 생활 및
    문화의 성숙과 집단적·구조적 개선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향
  • 03
    소비생활 향상을 정부, 기업, 소비자 등 경제주체와 함께 이루어가기 위한 주도적,
    선도적인 기관의 역할을 강조
  • 04
    소비자 분야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기대와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기관 운영 철학을 표현

핵심가치. 자세한 내용은 다음 참조

컨텐츠 담당자

컨텐츠 관리책임자, 담당자 정보
관리책임자 기회조정실 문성기 043-880-5580
담당자 기획조정실 윤장혁 043-880-5587

최종수정일자 : 2017-12-15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