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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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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
    • CCM 인증기업 CEO 간담회(’15.7.24)
    • CCM 평가기준 선진화를 위한 세미나
    • CCM 인증제도 운영규정 개정(’15.12.24)
  • 2014
    •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북 CCM 멘토링 협약식
    • CCM 인증제도 운영규정 개정(`14.9.1)
    • CCM 인증기업 상품박람회
    • CCM 인증제도 운영규정 개정(`14.12.24)
  • 2013
    • 의무교육기관 지정
    • 대한상공회의소와의 업무협약 체결
    • CCM 인증 우수 중소기업 상품 전시회
    • CCM 인증 식품기업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협약
    • CCM 인증제도 평가기준 개정 (‘13. 10. 30)
  • 2012
    • 전북지역 기업 CCM 합동도입 협약식
    • 경북지역 기업 CCM 합동도입 협약식
    • CCM 인증제도 운영규정 개정 (`12. 09. 19)
    • 중소기업진흥공단과의 업무협약 체결
  • 2011
    • 한국소비자원으로 CCMS 운영기관 이관 (`11. 01. 01)
    • 이베이옥션·지마켓 협력업체 합동선포식
    •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약칭 CCM)’으로 명칭 및 인증마크,운영기준, 평가기준 등 개선/공정거래위원회 (`11. 09. 01)
    • CCM 업무표장 및 저작권 등록
    • 여행사업자 CCM 합동도입 선포식
  • 2010
    • '소비자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으로 한글 명칭 변경 (`10.07.15)
    • 롯데백화점 협력업체 CCMS 합동도입 선포식
  • 2009
    • 제1차 CCMS 재평가 실시
    • 5대 홈쇼핑 협력업체 CCMS 합동선포식
  • 2007
    • CCMS 평가 운영규정, 평가절차규칙, 평가기준 제정/공정거래위원회 (`07. 04. 11)
    • 제1차 CCMS 평가실시
  • 2006
    • 'CCMS 평가인증 기준 및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연구용역/공정거래위원회
  • 2005
    • 공정거래위원회에 '소비자피해 자율관리위원회' 조직
    •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약칭 CCMS)’
      공표/공정거래위원회 (`05. 09.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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