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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2010년대
2000년대
2015
CCM 인증기업 CEO 간담회(’15.7.24)
CCM 평가기준 선진화를 위한 세미나
CCM 인증제도 운영규정 개정(’15.12.24)
2014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북 CCM 멘토링 협약식
CCM 인증제도 운영규정 개정(`14.9.1)
CCM 인증기업 상품박람회
CCM 인증제도 운영규정 개정(`14.12.24)
2013
의무교육기관 지정
대한상공회의소와의 업무협약 체결
CCM 인증 우수 중소기업 상품 전시회
CCM 인증 식품기업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협약
CCM 인증제도 평가기준 개정 (‘13. 10. 30)
2012
전북지역 기업 CCM 합동도입 협약식
경북지역 기업 CCM 합동도입 협약식
CCM 인증제도 운영규정 개정 (`12. 09. 19)
중소기업진흥공단과의 업무협약 체결
2011
한국소비자원으로 CCMS 운영기관 이관 (`11. 01. 01)
이베이옥션·지마켓 협력업체 합동선포식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약칭 CCM)’으로 명칭 및 인증마크,운영기준, 평가기준 등 개선/공정거래위원회 (`11. 09. 01)
CCM 업무표장 및 저작권 등록
여행사업자 CCM 합동도입 선포식
2010
'소비자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으로 한글 명칭 변경 (`10.07.15)
롯데백화점 협력업체 CCMS 합동도입 선포식
2009
제1차 CCMS 재평가 실시
5대 홈쇼핑 협력업체 CCMS 합동선포식
2007
CCMS 평가 운영규정, 평가절차규칙, 평가기준 제정/공정거래위원회 (`07. 04. 11)
제1차 CCMS 평가실시
2006
'CCMS 평가인증 기준 및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연구용역/공정거래위원회
2005
공정거래위원회에 '소비자피해 자율관리위원회' 조직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약칭 CCMS)’
공표/공정거래위원회 (`05. 09.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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