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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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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상담 후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은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주십시오.

상담신청 안내

· 전화 상담 :

1372 소비자상담센터로 국번없이 1372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 방문 상담 :
한국소비자원 본원, 서울지원
(본원)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상담실찾아오시는길 보기
(서울지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                   찾아오시는길 보기
· 인터넷 상담 :

1372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 (http://www.ccn.go.kr)


‘1372’ 소비자상담센터 안내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단일 상담 대표번호(국번없이 ☎1372)를 이용하여 전국에 소재한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하여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 소개 이미지


* 상담참여 기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녹색소비자연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소비자시민모임, 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부인회,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한국소비자교육원, 한국소비자연맹,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YWCA연합회),
   지방자치단체(16개 광역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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