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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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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신청 방법

소비자상담 후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은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주십시오.


• 전화 상담 :
  · 이용방법 : ☎ 국번 없이 1372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
• 인터넷 상담 : 1372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 (http://www.ccn.go.kr)
• 방문 상담 : 한국소비자원 본원, 서울지원
     (본원)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상담실찾아오시는길 보기
     (서울지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                   찾아오시는길 보기


• 외국인 상담 :
     한국소비자원은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와 연계해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소비자를 위한 외국인 전용
     상담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용방법 : ☎ 043-880-5400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
     · 이용 가능한 언어 : 한국어, 중국어, 영어, 베트남어, 타이어, 일본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말레이어, 프랑스어, 방글라데시어,
       파키스탄어, 러시아어, 네팔어, 캄보디아어, 미얀마어, 독일어, 스페인어, 필리핀어, 아랍어, 싱할리어


• 해외직구 피해 관련 상담 :
     해외 직접구매(해외사업자) 관련 문제가 사업자와 원만히 해결되지 않은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crossborder@kca.go.kr)로 문의해 주시면 이메일로 답변 드립니다.
     ※ 구매대행 및 배송대행 이용 관련 불만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센터 소개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단일 대표번호(☎ 국번 없이 1372)를 이용하여 전국 소재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하여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10개 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 소개 이미지


고객의 소리

상담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칭찬하고 싶은 상담원이 있으신가요? 혹은 불편한 점이 있으셨다고요?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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