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소망 챌린지

나와 지구를 지키는
똑똑한 소비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5월입니다. 코로나19과 함께한 지난 2년은 야외활동 제한과 함께 폐기물 발생량이 증가하여 여러모로 힘든 시기였지만, 동시에 인류가 환경문제를 되돌아보게끔 하는 값진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최근 지구를 지키는 제품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소망이와 함께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실 분들은 페이지 아래 꿀팁을 확인한 후, 이달의 소망 챌린지 동참 댓글을 남겨주세요. 20분을 추첨해 상품을 드립니다.

이달의 소망 챌린지란?

‘지속 가능한 사회’, ‘살맛나는 지구’를 가꾸기 위해 한국소비자원 마스코트 ‘소망이’와 독자가 함께 하는
월간 소비 챌린지. 매월 친환경 상식과 챌린지 미션이 공개됩니다.

참여기간2022년 5월 1일(일) ~ 5월 22일(일)

당첨발표소비자시대 웹진 6월호

행운가득

신세계 상품권 30,000원 모바일 쿠폰

당첨1명

미니행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당첨19명

소비자시대 4월호 이벤트 당첨을 축하합니다.

행운가득(1명)

  • 김*옥 (8980)

미니행운(19명)

  • 강*숙 (2937)
  • 명*옥 (3309)
  • 박*태 (3645)
  • 박*은 (9501)
  • 박*남 (2551)
  • 오*경 (9818)
  • 유*소 (5789)
  • 이*나 (9338)
  • 이*한 (2710)
  • 이*영 (9991)
  • 이*랑 (3105)
  • 이*국 (2269)
  • 이*호 (2231)
  • 이*연 (4330)
  • 이*혜 (2089)
  • 이*기 (8456)
  • 조*민 (3604)
  • 천*태 (6672)
  • 최*희 (4260)

정확한 당첨자 확인을 위해 핸드폰 가운데 자리를 함께 표기했습니다.

모바일 쿠폰은 당첨자 핸드폰번호로 5월 둘째 주 내 발송 예정입니다.

이달의 소망키워드

다음 중 빈칸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광고, 브랜드, 가격, 품질보다는 본인의 가치 판단을 기준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방식.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제품이나 친환경 제품처럼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에 맞는 제품을 찾아 구입하는
적극적인 소비 행동을 말한다.

  • 01

    모방소비

  • 02

    과시소비

  • 03

    보복소비

  • 04

    가치소비

소망이가 알려드려요!
세상을 바꾸는 일상 속 잇템

재활용제품

폐기물을 원료로 재사용하는 것처럼,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으로 만든 제품 (예시) 재활용의류

친환경제품

제품의 생산-소비-폐기 전 과정에서
자연자원과 유해물질의 사용을 최소화하여 환경성이 우수한 제품 (예시) 친환경화장품

생분해제품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어 자연부산물(이산화탄소, 메탄, 물 등)만
발생시키고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제품 (예시) 생분해수세미

비건제품

동물 유래 원료를 사용하지 않거나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만든 제품 (예시) 비건 베이커리

오늘을 가치있게, 지구를 살맛나게!
‘요즘 잘 나가는 가치소비 기업’ Best 4

플리츠마마(PLEATS MAMA)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로 가방과 액세서리를 만든다.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를 현대적인 니트 기법으로 재가공하여 감각적인 패션제품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재단으로 버려지는 자투리 원단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포장까지 최소한으로 줄이는 등 친환경 패션을 통한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을 제안한다.

※ 공식 사이트 : https://pleatsmama.com/

동구밭 팩토리

성인 발달 장애인들의 자립·고용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사업을 영위하고자 설립된 소셜벤처 기업. 발달장애인들이 제품 생산과정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천연비누를 주요 아이템으로 사업을 시작해, 현재는 다양한 고체 화장품과 생활용품까지 판매하고 있으며 재활용 종이로 제품을 포장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 공식 사이트 : https://www.donggubat.co.kr/

톤28

사람과 환경에 유익한 아름다움을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탄생한 뷰티 브랜드. 2016년 세계 최초로 종이패키지를 개발했으며 기존 리필 스테이션의 플라스틱마저 줄일 수 있는 고체 형태의 샴푸와 설거지용 세제도 만들고 있다. 자연성분 재료를 사용하여 매월 개인의 피부 상태와 환경의 변화를 측정하고 적용한 제품을 제공하는 맞춤 화장품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 공식 사이트 : https://toun28.com/

달리살다

GS리테일이 만든 가치소비 전문 쇼핑몰. 자체적으로 선별한 유기농 제품을 ‘먹다’, ‘바르다’, ‘쓰다’, ‘챙기다’ 4가지 카테고리에 맞춰 전개하고 있다. 이곳에서 편하게 장을 보는 것만으로 친환경 생활이 가능해진다는 개념으로 운영한다. 합리적인 멤버십 혜택은 덤.

※ 공식 사이트 : http://www.dalisalda.com

가치소비,
미션 확인 후 동참 댓글을 남겨주세요

미션 Yes or No
하나

지인(1인 이상)에게 가치소비가 무엇인지 알리겠습니다.

일상 속에서 친환경 제품을 하나 이상 사용하겠습니다.

오늘부터 가치소비를 실천해 가겠습니다.

미션
하나

지인(1인 이상)에게 탄소중립이 무엇인지 알리겠습니다.

에너지절약 제도를 하나 이상 이용하겠습니다.

일상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ISSN 2671-4590

(27738)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충북혁신도시

  • 전화 : 043-880-5500
  • 팩스 : 043-877-6767
  • 소비자상담 : 1372(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 등록번호 : 음성, 라00006 (변경일:2021.8.18.)
  • 발행인 : 소비자원 장덕진
  • 편집인 : 장덕진

COPYRIGHT©2022 KOREA CONSUMER AGENCY,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