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그 분석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비자원동향

HOME>소비자뉴스>소비자원동향

소비자원 동향 상세정보 보기
제목 한국소비자원, 중소기업 안전관리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작성일 2019-07-24 조회수 715

 

한국소비자원, 중소기업 안전관리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중소기업 안전관리 역량 강화 워크숍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재를 생산·유통하는 중소기업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워크숍을 723()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생활화학제품 및 화장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안전성 평가 방법과 실제 적용 사례, 어린이 제품의 안전 요건 등을 공유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체계 개편에 따른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한국소비자원의 유형별 시정사례를 제공함으로써 제품 기획·제조 단계의 안전관리에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 도모를 위해 아모레퍼시픽, 유한킴벌리, 한국피앤지판매() 등 위생용품·화장품 사업자 정례협의체*회원사에서워크숍의 주요내용을 준비했다는 데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 가전제품, 정수기, 위생용품, 화장품, 자동차, 유통분야 등 8개 분야 60개 기업이 한국소비자원과 산업별 소비자의 안전 이슈에 선제적으로 공동 대응하고 위해저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위해 출범

 

 한국소비자원은 향후에도 중소기업의 안관리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등 선제적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목록

게시물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안내
게시물 담당 : 위해예방팀 최재훈 ((043)880-5422 / cjh2012@kca.go.kr)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