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소비자원동향

HOME>소비자뉴스>소비자원동향

소비자원 동향 상세정보 보기
제목 미등록 대부업 인터넷 광고 개선 방안 공동 세미나 개최
작성일 2018-12-11 조회수 443

미등록 대부업 인터넷 광고 개선 방안 공동 세미나 개최

- 한국소비자원, 국회 이태규 의원, 한국인터넷광고재단 -

 

    최근 인터넷상에서 미등록 대부업 불법광고가 빈번하게 게재되면서 금융취약계층 소비자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국회 이태규 의,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 공동으로 오는 1212() 오후 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미등록 대부업 인터넷 광고 개선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의 개회사, 신현윤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이사장의 환영사, 국회 정무위원회 이태규 의원의 대부업 소비자 피해구제 실효성 제고 방안에 대한 기조발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태규 의원은 최근 국정감사 등에서 대부업계 부실관리 감독으로 인한 소비자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한국소비자원 시장조사국 이상식 박사가 미등록 대부업 인터넷 광고의 소비자문제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며, 이어 국제금융소비자학회장인 정홍주 교수의 사회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금융소비자학회, 대부금융협회, 금융연구원 등 전문가들이 미등록 대부업의 인터넷 광고 문제점을 점검하고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한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금융서비스에 대한 실태조사를 통해  소비자권익을 향상하고 금융 취약계층 소비자보호를 위해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금융서비스 소비자권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포스터  

 

 

목록

게시물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안내
게시물 담당 : 조정1팀 양효승 ((043)880-5938 / yhs09@kca.go.kr)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