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소비자원동향

HOME>소비자뉴스>소비자원동향

소비자원 동향 상세정보 보기
제목 한국소비자원, 충청북도와 ‘안전점검’ 나선다
작성일 2018-09-28 조회수 244

 

한국소비자원, 충청북도와‘안전점검’나선다

- 생활화학제품 어린이 중독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의 안전사고 저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와 18일(화) 청주시 육거리시장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 (안전점검의 날) 국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위험요인을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안전 점검하는 습관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자 1996년 4월 4일부터 행정시책으로 실시해왔으며, 2004년 4월부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의거 법적행사로 시행중

이 날 행사에는 한국소비자원을 비롯해 충청북도, 청주시, 민간단체, 안전모니터 등 80여명이 참여해 추석 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중요성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생활화학제품 어린이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자료를 배포하고, 중독사고 발생 시 대처법 등 안전수칙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양 기관은 이번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계기로 안전문화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27일(목) 충북도청에서 상호 협력을 다지는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어린이가 안전한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충청북도, 민간단체 등과 함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취약계층 안전문화를 확산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안전점검 

목록

게시물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안내
게시물 담당 : 위해정보팀 전성재 ((043)880-5814 / jeonseong89@kca.go.kr)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