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소비자원동향

HOME>소비자뉴스>소비자원동향

소비자원 동향 상세정보 보기
제목 한국소비자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작성일 2018-09-05 조회수 288

 한국소비자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환경부(장관 김은경)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9월 4일(화) 오후 4시30분 서울스퀘어에 위치한 환경부 서울사무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소비자원-환경부 업무협약 사진

 

  이번 업무협약은 1회용품 줄이기 등 “생활 속의 작은 실천”을 통해 미래세대를 생각하는 책임있는 소비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개발  ▲지속가능한 소비생활 관련 실태조사·연구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소비자교육 및 대국민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의 일환으로 한국소비자원은 환경부와 함께 대국민참여를 위한 “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UCC·카드뉴스 공모전을 실시한다. 또한 서울·부산·광주·대구·인천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소비자와 사업자를 대상으로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현장캠페인을 실시한다.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하는 대국민 캠페인에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한국부인회총본부, 네이버가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환경부와의 상호 협력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친환경 소비문화 활성화 및 환경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책임의식 향상에 기여하고, 국민 모두가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

게시물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안내
게시물 담당 : 소비자교육사업단 차재익 ((043)880-5737 / chasky@kca.go.kr)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