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소비자원동향

HOME>소비자뉴스>소비자원동향

소비자원 동향 상세정보 보기
제목 한국소비자원, 위생용품사업자와 기저귀 발진 예방 가이드 마련
작성일 2018-08-01 조회수 383
첨부파일1

(첨부)기저귀 발진 예방가이드.pdf 파일다운로드 (첨부)기저귀 발진 예방가이드.pdf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위생용품사업자 정례협의체*와 함께 영유아의 건강한 여름나기의 일환으로 기저귀 피부발진 예방가이드를 제작·배포한다.

* 지난해 12월 기저귀·생리대 등의 제품 안전관리 강화 및 품질개선을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주요 5개 위생용품 제조·판매사업자(깨끗한나라(주), 엘지유니참(주), (주)웰크론헬스케어, 유한킴벌리(주), 한국피앤지판매(유))가 참여하여 운영 중

기저귀를 착용하는 영유아에게 주로 발생하는 기저귀 피부염은 환자 수가 매년 3만명*에 이르는 흔한 질병으로, 기온이 높고 습한 여름철에 증가하는 양상을 보여 더욱 주의가 요구된다. 기저귀 찬 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잘 유지하면 충분히 예방 가능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피부가 발갛게 붓고 심한 염증이 올 수 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 : 기저귀(냅킨)피부염(L22코드), 2017년 진료 기준

이에 한국소비자원 및 위생용품사업자 정례협의체는 영유아의 기저귀 피부발진 예방을 위해 발생 원인과 예방법, 발생 시 대처법 등을 소비자들이 알기 쉽게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배포하기로 했다. 해당 콘텐츠는 한국소비자원과 위생용품 5개 사업자 대표 홈페이지·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도 한국소비자원은 위생용품 관련 소비자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제품 품질관리를 강화하는 등 안전한 시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자의 자율적 노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목록

게시물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안내
게시물 담당 : 위해분석팀 조지영 ((043)880-5425 / cjy@kca.go.kr)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