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소비자원동향

HOME>소비자뉴스>소비자원동향

소비자원 동향 상세정보 보기
제목 한국소비자원, 경남 거창에서 '소비자 교육 및 이동상담' 실시
작성일 2018-04-27 조회수 571
첨부파일1

행사사진.jpg 파일다운로드 행사사진.jpg

한국소비자원, 경남 거창군에서 소비자 교육 및 이동상담실시

- 자동차 가전제품 등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및 지역 밀착 소비자 권익 확대 -

한국소비자원은 농업인·고령자 등 지방 취약계층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서비스426() 경상남도 거창군에서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고령자를 울리는 소비자 피해사례 및 예방법이라는 주제의 소비자 교육과, 피해발생 시 대응방법을 안내하는 법률 및 소비생활 상담이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다.

 

또한, 지역 주민의 편익 향상을 위해 자동차 5개사(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와 가전 5개사(삼성, LG, 쿠쿠, 쿠첸, 경동나비엔)가 참여하는 제품 무상점검 서비스가 인근 거창스포츠파크 주차장에서 많은 주민들 호응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이 지역 고령자 대상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를, 한국석유관리원은 자동차 석유 품질 검사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지역 소비생활 향상에 기여했다.

 

이동상담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경남 거창지역의 소비생활 향상 및 권익 증진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방 곳곳을 찾아다니는 취약계층 소비자 교육 및 이동상담 행사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

게시물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안내
게시물 담당 : 피해구제총괄팀 이찬향 ((043)880-5772 / chlee2@kca.go.kr)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