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그 분석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비자분쟁해결기준

HOME>피해구제>피해구제정보>소비자분쟁해결기준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안내

  •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한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입니다.
  • 보장 당사자 사이에 분쟁해결 방법에 관한 별도의 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에 한해 적용 합니다.
  • 다른 법령에 의한 분쟁해결 기준이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보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경우에는 그 분쟁 해결 기준을
    우선하여 적용 합니다.
  • 동일한 피해에 대한 보상 해결 기준을 두 가지 이상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비자가 선택하는 기준에 따릅니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PDF 다운로드 아래아한글(HWP)

검색
SEARCH
키워드 :

•총 5

소비자분쟁해결기준목록
구분 품목별 보상 기준 첨부 출처
5 미용업(4개 업종) 미용업(4개 업종) 미용업_4개업종.pdf 파일 다운로드 피해구제총괄팀
4 의료업(3개 업종) 의료업(3개 업종) 39. 의료업(3개 업종).pdf 파일 다운로드 피해구제총괄팀
3 의약품 및 화학제품(10개 품종) 의약품 및 화학제품(10개 품종) 38. 의약품 및 화학제품(10개 품종).pdf 파일 다운로드 피해구제총괄팀
2 산후조리원(1개 업종) 산후조리원(1개 업종) 21. 산후조리원(1개 업종).pdf 파일 다운로드 피해구제총괄팀
1 봉안시설(1개 업종) 봉안시설(1개 업종) 18. 봉안시설(1개 업종).pdf 파일 다운로드 피해구제총괄팀

quick menu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