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소비자분쟁해결기준

HOME>피해구제>피해구제정보>소비자분쟁해결기준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안내

  •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한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입니다.
  • 보장 당사자 사이에 분쟁해결 방법에 관한 별도의 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에 한해 적용 합니다.
  • 다른 법령에 의한 분쟁해결 기준이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보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경우에는 그 분쟁 해결 기준을
    우선하여 적용 합니다.
  • 동일한 피해에 대한 보상 해결 기준을 두 가지 이상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비자가 선택하는 기준에 따릅니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PDF 다운로드 아래아한글(HWP)

검색
SEARCH

•총 13

소비자분쟁해결기준목록
구분 품목별 보상 기준 첨부 출처
13 세탁업(1개 업종) 세탁업(1개 업종) 23. 세탁업(1개 업종).hwp 파일 다운로드 피해구제총괄팀
12 공산품(30개 업종) 공산품(30개 업종) 9. 공산품(30개 업종).hwp 파일 다운로드 피해구제총괄팀
11 공산품(1개 업종) 상품팀
10 중고전자제품매매업(1개 업종) 상품팀
9 세탁업(1개 업종) 상품팀
8 악세사리(1개 업종) 상품팀
7 귀금속·보석(1개 업종) 상품팀
6 가방류(1개 업종) 상품팀
5 가죽제품(1개 업종) 상품팀
4 신발(1개 업종) 상품팀
3 우산류(1개 업종) 상품팀
2 세탁업(1개 업종) 세탁업(1개 업종) 20.pdf 파일 다운로드 소비자원
1 공산품(30개 업종) 공산품(30개 업종) 9.pdf 파일 다운로드 소비자원

quick menu 열기